• 여행지;남이섬
    남이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에 주차장이 있고 이곳에서 배를 타고 들어갈수 있으며 섬의 주소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로 되어 있다.
    남이섬에서 빼놓을수 없는 볼거리로 메타세쿼이아길은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연인들이 자율학습을 빼먹고 그림자 밟기 놀이를 하던 곳으로 나무 사이로 드는 아침 햇살이 무척 아름답다. 거기다 하늘을 찌를 듯이 곧게 뻗은 웅장한 나무들은 이국적이면서도 당당하게 뻗어 있다. 사계절 다른 분위기 여서 몇번을 가도 아름다운 곳이다. 이외에도 곧지는 않으나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좁은 잣나무길, 타조농원과 야외 음악당을 갈라놓는 은행나무길, 강변을 끼고 있는 연인의 길 등 낭만에 젖고 싶은 연인들의 발목을 붙잡는 숲길들이 저 나름대로의 자태를 풍기고 있다. 자전거를 빌려서 섬 곳곳을 돌아 볼수도 있고 시간이 있다면 천천히 산책하여도 좋다.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들어갈때 곳곳에 있는 나무의자에 않아 도시락을 먹어도 좋다. 남이섬을 산책할때 빼놓을수 없는 풍경은 남이섬 주변을 흐르는 강풍경이다. 남이섬은 매일매일 색다른 이벤트가 펼쳐진다. 여행하는날 홈페이지를 미리 살펴보고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알고 가면 더욱 알찬 여행이 될수 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https://namisum.com

  • 여행지;강씨봉산책로
    높이 830m, 경기도의 고산들이 가까이에 늘어서 있고 아래로는 귀목봉을 거쳐 명지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동으로 빼어 있어 사방으로 수려한 경관이 펼쳐집니다. 정상에 서면 국망봉, 명지산, 청계산, 운악산이 보입니다. 특히 겨울설경이 아름다워 주능선 아래에 위치한 한나무골이 맑고 깨끗한 계곡들과 마지막 능선의 억새밭과 싸리나무, 봄철에 어우러지는 진달래와 철쭉의 장관이 볼만합니다.

  • 여행지;명지산숯가마
    참숯가마 찜질방은 가평 제일 청정지역인 명지산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서 자생되는 참나무와 인근 고산지대에서 자생되는 참나무만을 엄선하여 황토가마에 약 6~7일간 불을 지펴 만드는 숯으로 그 품질이 우수하고 특히 참숯을 구워내고 난 다음 황토가마에서 찜질을 하시면 지친 피로와 찌든 노폐물이 쫙 빠져서 그야말로 건강보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여행지;현암박물관
    경기도 가평군 북면에 '가평농기구 박물관'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는 오랜 농업국가로서 조상의 지혜가 담긴 많은 농업유물이 있습니다. 현대의 빠른 발전과 도시화로 인하여 농업의 소중한 문화유산이 제대로 보존되지 못하고 사라져 가고 있는실정입니다. 농업문화유산의 발굴과 보존을 위하여 박물관을 설립하였으며 조상님들의 지혜와 얼을 배우고 전통문화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분들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박물관은 농업유물의 위주로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여행지;강촌레일파크
    70여 년간 달려온 경춘선 열차가 영원히 멈춰 섰습니다. 어떤 이에게는 사랑을, 어떤 이에게는 추억을, 어떤 이에게는 이별을 그리고 어떤 이에게는 희망을 안겨준 경춘선 열차 우리는 멈춰 버린 경춘선에 생명을 불어 넣어 다시 달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생명의 경춘선을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을 원동력으로 달려 나아갈 수 있습니다. 추억과 낭만을 싣고 달릴 경춘선 레일바이크 강촌레일파크의 출발지는 김유정역, 강촌역, 경강역 총 세 곳입니다. 각 역의 코스는 김유정역 출발 강촌역 도착, 강촌역 출발 김유정역 도착, 경강역 출발 백양리 회차지점 반화후 경강역 도착입니다.

  • 여행지;제이드가든수목원
    한화호텔&리조트가 수년간 심혈을 기울여 조성한 수목원으로 약5만평의 부지에 24개의 테마 정원으로 조성되었다.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조성 테마에 걸맞게 투스카니 양식의 방문객센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식물을 자유롭게 식재한 영국식 보더정원과 아름다운 분수와 식물의 정형미가 돋보이는 이탈리안가든 등 춘천에서 작은 유럽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여행지;엘리시안강촌
    엘리시안강촌스키장은 어느 슬로프를 선택하더라도 스키어가 가장 즐겁고 편안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활주거리 1,000m를 보장함은 물론 기존 스키장과 달리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김의 계곡형과 탁트인 경관을 감상하며 스키를 즐길 수 있는 능선형을 개별 조성한 곳입니다!
    계곡형 슬로프에서는 안정감 있고 편안한 스키를, 능선형 슬로프에서는 호쾌하고 시원한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중초급자도 정상부와 연결된 S자 슬로프를 통해 정상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여행지;자라섬
    한국 최고의 음악 페스티벌로 성장한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뛰어난 아티스트들이 함께 하는 음악 페스티벌, 환경 친화적인 청정 페스티벌, 각종 이벤트 행사들을 통한 참여 페스티벌,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관광 페스티벌이라는 기본 목표를 변함없이 추구하며, '문화예술에 바탕을 둔 관광산업 진흥'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과 모델을 제시함에 있어 한국은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재즈 페스티벌로서 더욱 '축제다운 축제'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 여행지;쁘띠프랑스
    경기도 가평군 청편면 고성리에 위치한 쁘띠프랑스는 한국안의 작은 프랑스 문화 마을이다.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 가량 차를 타고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흰색 예쁜 건물이 옹기 종기 모여 있는 이곳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소설가 생텍쥐베리의 대표작인 어린왕자를 컨셉으로 하여 프랑스 마을을 그대로 재현하여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 가슴 속에 잊혀져 가는 동심을 다시 끌어올린다. 가평에 있는 쁘띠프랑스 마을에는 이국적인 프랑스풍의 건물이 즐비한 것을 비롯하여 프랑스의 샹송이 흐르고 소설 어린왕자에 나오는 보아뱀, 사막여우, 술취한남자, 수학자 그리고 어린왕자의 조형물들이 마을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그리고 상시 열리는 벼룩시장과 이색장터에는 인형, 찾잔, 그릇 등 각종 프랑스 생활용품과 장식품 등이 전시, 판매 되고 있다. 쁘띠프랑스 내에는 다양한 전시관과 기념관 등이 있는데 아름다운 프랑스 전원 별장을 재현한 주택전시관, 어린왕자의 작가이자 세계적인 프랑스 문학가인 생텍쥐페리의 일생을 볼수 있는 3층 규모의 생텍쥐페리기념관, 프랑스 현지에서 직접 수입한 수백년된 대형 오르골이 있는 오르골하우스, 다양한 프랑스 문화를 소개하는 갤러리 외에도 2008년에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MBC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의 촬영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 여행지;아침고요수목원
    나무와 꽃 천지인 한국식 정원 입구에서 왼쪽으로 15분 정도 걸으면 오를 수 있는 '하경전망대'에 가장 먼저 드를 것을 권한다. 전망대에 오르면 수목원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숲을 먼저보고 나무를 보라는 얘기. 가까이서 보는 꽃과 나무도 어여쁘지만, 그것들이 한데 어우러진 그림같은 풍경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매우 크다.